Loading
2015. 8. 20. 18:47

영문 필기체 폰트를 모아봤습니다.

영문 필기체 폰트를 구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글 폰트야 우리가 한국사람이니까 많은 종류를 알고 또 사용하고 있죠. 지금 이 블로그도 네이버에서 무료로 나누어준 나눔고딕웹폰트를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영문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어떤 폰트가 있고 예쁜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특히 세계 공용어에 가깝게 많이 쓰이고 있기 때문에 폰트도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무엇을 골라야할지 고민하게 되죠. 그런 여러븐들을 위해서 제가 강력 추천하는 예쁜 영문 필기체 폰트를 소개합니다!




■ allura

첫번째 영문 폰트인 아큘라 입니다. 가장 무난한 폰트인데요. 너무 휘갈기지 않아서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어느정도 구분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간혹 영허 필기체가 너무 휘갈겨서 못알아보는 일이 있는데, 이것은 그럴일이 별로 없겠네요.ㅋ




■ great vibes

그레이트 바이브스입니다. 좀더 정직하고 진하게 쓴것이 포인트입니다. 정제된 느낌과 동시에 멋스러움을 주는 폰트입니다.



■ italianno

이탈리아노입니다. 약간은 각이 진 느낌을 주고 필기체 특유의 흘려쓰기가 절제된 폰트이빈다.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좋네요.ㅋ



■ rochester

로체스터 입니다. 몽땅몽땅한 필기체를 원하시면 추천하는 폰트입니다. 한글에도 아기나 여성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폰트가 인기 인데 이것도 그런 느낌이 드네요.ㅋ 




특히 여성분들에게 어울릴 듯한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몽당한 느낌을 참 좋아라 하기 때문에 강추하는 폰트입니다.

 sail

세일입니다. 필기체라고 말하기 좀 그럴 정도로 찐하고 정자로 쓴 모입을 보여줍니다. 조금은 진지한 글에 어울릴 법한 폰트입니다.




 dancing script ot

댄싱 스크립트 입니다. 약간은 어설픈 것이 매력입니다. 조금씩 삐뚤한 모습이 편지글 같은데 쓰면 좋은 폰트같네요.




 Freebooter Script

마지막으로 프리부터입니다. 휘어짐의 정도가 가장 심한 폰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유의 꼬랑지?가 인상적이네요. 특이한 폰트찾으시는 분들께 인기가 있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영문 필기체 폰트를 소개 해드렸는데요. 참고로 이것들은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개인용으로 사용하시면 그냥 쓰셔도 되지만 사업용으로 쓰실 꺼면 라이센스를 따로 받으셔야합니다. 




그리고 아래 홈페이지로 가셔서 원하는 폰트명을 검색하시면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fontsquirrel.com/ 여기에서 해당 폰트를 검색하서 상업용으로 쓰실 것이면 라이센스를 받기를 권합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폰트가 있으니 원하시는 것을 찾으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