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2. 20:20

혼자 시간보내기 7가지 팁들 (경험담)

사람은 원래 혼자살기 어려운 동물이라고 하죠? 하지만 현대인으로 살아가면서 실상은 혼자있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그러면 이 시간을 유익하게, 혹은 재밋게 보내는 방법을 아는 것도 외로움이나 심심함을 극복할 수있는 좋은 지식이 될텐데요. 따라서 저의 혼자 시간보내기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 집에 있을때

주말에 혼자 집에서 뒹굴뒹굴 거리고 있다면,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은 얼마든지 많습니다. 다만, 여러분의 마음가짐이 중요한데요. 혼자있는 것이 익숙한 사람들은 괜찮지만, 늘 누가 내 옆에 같이 있어야지 즐겁고, 행복하다라고 강박관념을 가지신 분들은 집에서 혼자 시간보내기 자체가 고역이고 해결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신만의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는 태도가 선행되어야한답니다.

1.사람은 성취감의 동물이다.

무슨말이냐면, 뭘 만들던지, 연주를 하던지 아무튼 완료를 했을때, 스스로에게 뿌듯함을 느낄 수있는 것들을 찾아서 해보세요. 제가 딱 게임이다 독서다 헬스다 등을 언급하지 않는 이유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것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게임의 업적 달성을 하거나, 프라모델 조립, 직소퍼즐, 스도쿠, 못읽었던 책들, 기타연주하기 등 늘 성취감을 장전해주는 것들로 혼자 시간보내기를 한답니다.



2.새로운 것을 배워라.집에서는 편하게 있는 것이 장땡이지만, 그래도 가끔은 새로운 시도들을 해보세요. 남자, 여자 상관없이 집의 구조나 인테리어를 바꿔보던가 하는 것들이죠. 또, 평소에는 학교가고 일하고 해서 집에 신경을 못썼던 부분을 보완해보세요. 형광등 한쪽이 나갔다던가 화분을 하나 놓는다던가 하는 소소함에서 행복감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3.낙서나 그림그리기는 안좋아는 사람이 없다.

요즘에는 힐링으로 판매되고 있는 성인용 색칠공부책이 많이 있는데요. 평일에 서점에 들렸다가 하나 사서 색칠하면서 아무생각하지말고 머리를 비워보세요. 잠시동안 명상과 비슷한 효과를 누리면서 그림이 완성되면 묘한 뿌듯함이 생긴답니다.


■밖에 있을때

사실 집에서는 얼마든지 할게 많습니다. 편하고 진짜 할꺼없으면 자면 되고 음악들어도 되고 내세상이죠. 하지만 누군가를 기다려야하는데 약속이 펑크나서 몇시간은 혼자서 때워야하는 경우 정말 뭐하고 있어야할지 난감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혼자 시간보내기를 할까요?

1.카페에서 사람구경+공부나 책읽기

너무 뻔한 답같지만, 남성들의 경우에는 혼자서 카페를 잘 가지 않습니다. 돈도 아깝고 뭔가 혼자 있기에 부끄부끄하죠. 하지만 전혀 그럴 필요없습니다. 마음을 거꾸로 먹으세요. 카페에 앉아서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는 것도 좋지만, 포켓북같은거 하나 사서 틈날때마다 카페에서 읽으세요. 특히 누군가를 기다릴때 가장 편합니다. 아주 가벼운 노트북까지 있다면 더 좋겠죠?

2.공원에 앉아서 이어폰으로 음악듣기

봄바람이나 가을바람이 살랑살랑불때는 카페같은 실내보다는 공원벤치에 앉아서 본인이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날씨와 기분을 맘껏 드높히세요. 상대방을 기다려야하는 짜증나는 상황은 온데 간데 없고, 공원에서의 여유를 즐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3.코인노래방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주면에 오락실이 없나 잘보시고 코인노래방에서 노랠 부르는 것도 혼자 시간보내기에 좋습니다. 무슨 혼자서 노래를 부르냐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로 노랠 좋아하는 사람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도 버스 1시간이나 기다려야할때 자주 쓰는 방법이랍니다. 자매품으로 만화방도 있답니다.

4.아이쇼핑, 골목길 탐험

여성분들은 많이 아이쇼핑 하시지만 남성분들은 별로 큰 감흥이 없을텐데요. 그래도 호기심을 가지고 취미를 붙여보세요. 길을 걷다가 가게 밖에 디스플레이 해준 것들도 구경해보고, 안가봤던 골목길로도 가보구요. 대신에 가다가 돈뜯겨도 전 몰라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