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6. 16:17

첫데이트 대화 (경험담 공유)

소개팅이나 기타 이유로 이성과 만날 좋은 기회를 잡은 당신! 하지만 오랜만에 하는 떨리는 데이트라서 어떤 이야기를 꺼내야할지 고민이 되시죠. 저도 예전에 그런 고민이 많았습니다. 특히 남자분들은 평소에도 말수가 없는데, 여성에게 잘보이려면 어떤 말을 꺼내야할지 참 난감하죠.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서 저의 첫데이트 대화 법과 이야기 소재 및 흐름등을 알려드릴까합니다. 참고로 저는 소개팅을 8번정도 했었고 그 중 2번은 연애를 했답니다. 제가 연애 고수는 아니지만 평범한 남자로서 여성과 어떻게 대화를 이끌어 나가야하는지 가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말은 항상 남자가 먼저 꺼내는게 좋습니다.

첫데이트 대화에서 물론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여성이면 정말 좋죠.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일단은 자기방어적입니다. 그래서 말을 아끼고 남자가 말을 꺼내기만을 기다리는데요. 따라서 둘다 동일하게 어색한 상황이지만 남자가 대화를 리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시작은 인사와 안부입니다.

인사와 자기소개는 기본매너입니다. 이미 다 알고 있더라도 뭘 하고 있는 누구누구 입니다. 반나서 반갑습니다. 등 시작은 이렇게 됩니다. 그다음에는 오시는길 힘드셨죠? 오늘 날씨가 많이 덥네요 등 상대방의 안부에 대해서 묻는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그다음에는 만남의 장소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보세요. 보통 카페에서 많이 만날텐데요. "여기 분위기 괜찮나요? 나름 저는 괜찮은 곳이라고 해서 여기로 잡았는데.. 있다가 많이 안더우면 요 앞에 공원도 있고해서 바람쐐기 좋네요~^^"처럼 현재 있는 장소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끕니다.

■초면에는 어쩔 수 없는 호구조사..

이미 알던 사이인데 데이트라면 생략해도 되지만, 만약에 소개팅이거나 맞선이라면 서로에 대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약간의 호구조사는 필요합니다. 그래야 대화주제가 풍성해질 수 있거든요. 간단하게 가족사항이나 직장, 취미, 호불호 등만 파악하세요.


하지만 여기서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말을 리드하겠다고 많이 하시되 상대 여성을 벗어나는 주제는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의 동생이 어떤 일을 한다고 했는데, 그 일에 대해서 꼬치꼬치 캐묻거나 하는 것이죠. 무엇보다 대화의 중심은 그녀가 되어야합니다.

■여성에게 왜 칭찬이 중요할까요?

일반적인 연애팁들을 보면 칭찬으로 시작하라고 하는데요. 그 뒤에 숨어있는 여성의 심리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성들은 첫데이트 대화보다 자신의 외모에 모든 노력을 기울입니다. 한마디로 그날만은 풀 세팅을 하고 나온다는 것이죠.


따라서 몇시간동안 (많게는 옷까지 고려하면 며칠) 남자에게 잘 보이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남자가 그 노력뿐만 아니라 잘 어울리고 예쁘다고 해주길 바라죠. 따라서 여성의 스타일이 여러분에게 좋은싫튼간에 칭찬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 것이랍니다. 특히 구체적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귀걸이가 참 잘 어울리시네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 "와...원피스가 진짜 잘 어울리세요. 남자들 헌팅좀 받으셨겠는데요?^^" 등등 조금은 능글맞아보여도 칭찬해주세요. 여성들도 의례상한다는거 다 압니다. 그래도 알면서 들어도 기분 좋은게 칭찬이랍니다.(빈정거리는것과 칭찬은 구분해야겠죠?)


■나머지는 공통분모를 찾고 꼬리물기 대화법을 쓰세요.

대화를 이어나가다보면 자신이 조금 아는 분야가 나옵니다. 이때 너무 자신이 안다는 것을 과시하기보다는 어? 저도 아는데 언제 한 번 같이 해봤으면 좋겠네요~ 처럼 '같이' '함께' 무언가를 하자는 공동행위를 강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은 상대남자가 날 싫어하면 어떻하지? 라는 걱정을 하거든요.(물론 남자가 별로면 예외)

그리고 대화마다 꼬리물기를 해보세요. 


[취미가 어떻게 되세요?->피아노연주요->우와 멋지네요. 저는 통기타 연주 조금 할 줄 아는데.. 피아노는 얼마나 하셨어요?->초등학교때 부터 몇년했는데 지금도 자주 치고 있어요-> 초등학교때 저는 뭘 했을까 싶네요. 저는 늦게 악기를 다룬 편이라서요..ㅠ 언제 한번 배웠으면 좋겠네요. 수강료 대신 제가 밥살께요^^-> 네 좋아요 ㅎㅎ 대신 수강료 제대로 받을꺼에요ㅋ]

이처럼 취미에서 피아노를 거쳐 초등학교라는 주제가 나왔고 배웠으면 좋겠다는 이야기까지 나왔습니다. 이런식으로 대화량을 늘리시면됩니다.


사실 첫데이트 대화는 초반에 몇마디하면 결론이 납니다. 여성이 남자에게 마음이 있으면 대답도 정성껏 잘 하고 반응도 좋아요. 그런데 영 별로다 싶으면 리액션도 없고 대화도 안하려고하고 핸드폰만 만지작거리면서 빨리 자리를 뜨려고 할껍니다.

하지만 남자가 상대여자가 별로라고해도 그날 하루만큼은 제대로 대접하려고 할껍니다. 그걸 매너라고 배웠으니까요. 아무튼 결국에는 좋은 대화는 서로에게 호감이 전제되어야 가능하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고 좋은 데이트 하셨으면 좋겠네요. 파이팅!